후원자님, 따스한 날씨와 함께 새싹이 자라고 꽃들이 만개한 4월입니다! 🌸
지난달 뉴스레터에 안내해드렸던 4월부터 리뉴얼 된 후원자 관리 시스템과 모바일 캘린더는 잘 사용해보셨나요? 이번달은 오랜만에 돌아온, 자선의 본질을 배우는 체다카 뉴스와 '뻔'하지 않은 뉴스레터가 되기 위해 'FUN'한 퀴즈 코너를 준비했습니다! 더펠로우십이 전해드리는 소식이 바쁘고 정신없는 일상 속에서 잠시나마 소소한 감동과 기쁨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끝으로 지난 해 하마스의 잔혹한 테러로 1300여 명이 살해되어 전쟁이 시작된지 벌써 200일이 지났습니다. 최근 이란의 이스라엘 공격으로 긴장이 고조되어 대피소에서 지내고 있는 피난민들이 급증했습니다. 현장본부에서는 음식과 위생키트를 대피소에 공급하며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하루 빨리 전쟁이 끝나고 모두 평화로운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며, 더펠로우십은 5월에 평화를 기원하는 리워드 캠페인도 준비중입니다. 기대해주시고 따뜻한 손길로 응원해 주심에 늘 감사드립니다. 🙂
✨ 후원자님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이 세상을 더욱 밝고 선하게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

❤️DOING GOOD❤️
생명을 구하는 순간들 

외딴 곳에 고립되어 열악한 환경 속에서 시간이 멈춘 듯한 일상을 보내는 노인들이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에 살고 있는 니나 할머니는 2차 세계 대전에 이어 인생에 두 번째 전쟁을 겪고 있습니다. 평생 전쟁의 그림자 속에서 살아가는 할머니는 홀로 외로움과 싸우며 누군가의 따뜻한 손길과 돌봄을 그리워하고 있습니다. 

 '생명을 구하는 순간들 캠페인'은 생존에 필수적인 식량과 의약품이 담긴 푸드박스를 정기적으로 제공하고 따뜻한 안부를 물으며 이야기를 나눔으로써 이들의 일상에 함께하고 있습니다. 푸드박스는 단순한 생필품이 아닌 단절된 세계와의 연결 고리이자, 따뜻한 사랑과 관심의 메시지를 전합니다.

여러분의 따뜻한 후원은 노인들의 삶에 활기와 희망을 불어넣습니다. 노인들의 얼굴에는 잊혔던 미소가 되찾아지고홀로 견디던 고립과 고독이 더이상 이들을 괴롭히지 않도록 마음에 큰 위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의 작은 관심과 사랑이 세상을 더욱 밝고 따뜻하게 만드는 힘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따뜻한 후원이 한 생명을 살리고 존엄한 삶을 지킬 수 있습니다. 안전하고 평화로운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캠페인에 함께 동참해보시는건 어떨까요?


 ☘️GIVING HOPE ☘️

전쟁 속에 남겨진 사람들

더펠로우십은 전쟁 초기 러시아에 의해 점령당했던 우크라이나 수미를 방문하였습니다. 

곳곳에 전쟁의 상처가 깊이 남아있는 이곳의 사람들은 힘겹게 일상을 살아가고 있는데요. 

특히 노인들의 상황이 매우 어렵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발렌티나 할머니도 100년 된 낡은 건물에서 물도 없이 홀로 전쟁 상황을 겪고 있는데요. 할머니는 지금 이 상황을 어떻게 견디고 있으며 우리의 도움이 할머니의 삶에 어떠한 변화를 주고 있을까요?


🕊️ 체다카 소식 🕊️
자선의 진정한 의미는❓

'자선' 하면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아마 대부분 선한 일, 기부, 후원을 떠올리실텐데요. 오늘 여러분께 '도움과나눔'의 대표인 더펠로우십 최영우 이사님의 '자선과 이스라엘' 강의를 통해 더 깊이 있는 자선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본 강의에서는 자선이 가지는 '기부'라는 단순한 의미를 넘어 자선이 우리 삶과 태도 그리고 일상에 어떻게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다주는지, 일상에서 자선을 어떻게 실천할 수 있는지, 또한 실천을 했을 때 우리에게 어떠한 의미를 주는지, 더 나아가 사회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배우는 시간이 될 겁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자선에 대한 우리의 관점을 다시 생각해보고 일상에서 의미있고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자선을 실천하는 우리 모두가 되길 바랍니다! 😊 

👉 '나의 이스라엘' 유튜브 채널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하시면 다양한 컨텐츠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퀴즈 Quiz ❓ 
퀴즈 참여를 통해 뉴스레터의 또 다른 재미를 느껴보세요! 😊
정답을 맞추신 분들 중 선착순 다섯 분께는 커피쿠폰을 보내드립니다. 
서둘러 퀴즈에 참여해보세요! GO GO GO~🏃

더펠로우십 (재)한국IFCJ

(04793) 서울 성동구 성수일로 10길33, 502호
02.735.2013 | [email protected]